㈜민앤지(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 및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준수 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지키며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웹 및 모바일 사이트 및 스마트폰 앱을 포함합니다.)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때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내용을 알리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 대하여 적용되며,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이동통신사(SKT, KT, LGU+)의 월정액 유료부가서비스로,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서비스 | 구분 | 수집∙이용 항목 | 이용목적 |
---|---|---|---|
휴대폰번호보호(SKT, KT), 휴대폰번호도용방지(LGU+) (이하 “서비스”) | 필수 | 가입계약번호, 고객ID, 휴대폰번호, 계약타입, 가입상태, 선불여부, 고객구분코드, 명의자이름, 단말모델명, 마켓구분, 부가서비스 상품코드, 부가서비스 가입일, 이용자의 성인 여부, 스마트폰 OS 정보, 변경된 전화번호, 이메일, IMEI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본인인증 차단 및 승인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서비스인증 승인/차단 및 일자),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 ||
선택 |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로그인플러스 (이하 “서비스”) | 필수 | 휴대폰정보, 이메일주소, 이용(등록)사이트의 회원식별정보, 명의자이름, 생년월일, 번호변경정보, 제휴사이트(어플리케이션, 메신져 등 포함)명, 이용사이트 정보 (회원아이디, 접속매체, 암호화된 키값, 로그인기록)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이트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서비스인증 승인/차단 및 일자)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식별, 서비스인증 인증/차단/알림, 서비스설정/변경, 서비스가입/해지, 이용사이트 등록/해제, 로그인 이력조회, 본인확인, 이용요금과금, 간접 해지 시 서비스 유지 방법 알림,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제공, 고객문의 대응 | ||
선택 |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휴대폰간편로그인(SKT),간편결제매니저(KT, LGU+) (이하 “서비스”) | 필수 | 가입계약번호, 고객ID, 휴대폰번호, 계약타입, 가입상태, 선불여부, 고객구분코드, 명의자이름, 단말모델명, 마켓구분, 부가서비스 상품코드, 부가서비스 가입일, 이용자의 성인 여부, 스마트폰 OS 정보, 변경된 전화번호, 이메일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이트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등)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식별, 서비스인증 인증/차단/알림, 서비스설정/변경, 서비스가입/해지, 이용사이트 등록/해제, 로그인 이력조회, 본인확인, 이용요금과금, 간접 해지 시 서비스 유지 방법 알림,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제공, 고객문의 대응 | ||
선택 |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주식투자노트 (이하 “서비스”) | 필수 | 가입계약번호, 고객ID, 휴대폰번호, 계약타입, 가입상태, 선불여부, 고객구분코드, 명의자이름, 단말모델명, 마켓구분, 부가서비스 상품코드, 부가서비스 가입일, 이용자의 성인 여부, PDA 여부, 스마트폰 OS 정보, 변경된 전화번호, IMEI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 ||
KT알파스탁(KT) (이하 “서비스”) | 필수 | 가입계약번호, 휴대폰번호, 계약타입, 가입상태, 선불여부, 고객구분코드, 명의자이름, 단말모델명, 부가서비스 상품코드, 부가서비스 가입일, 이용자의 성인 여부, PDA 여부, 스마트폰 OS 정보, 변경된 전화번호, IMEI | 1)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등) 및 서비스 개발, 개선 | ||
슈퍼스탁(KT, LGU+) (이하 “서비스”) | 필수 | 가입계약번호, 고객ID, 휴대폰번호, 계약타입, 가입상태, 선불여부, 고객구분코드, 명의자이름, 단말모델명, 마켓구분, 부가서비스 상품코드, 부가서비스 가입일, 이용자의 성인 여부, PDA 여부, 스마트폰 OS 정보, 변경된 전화번호, IMEI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등) 및 서비스 개발, 개선 | ||
뱅크원샷(SKT) (이하 “서비스”) | 필수 | 가입계약번호, 휴대폰번호, 변경된 전화번호 | 1)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조회한 은행 정보[은행명, 계좌개수, 공인인증서/PW, 은행 ID/PW, 조회(로그인) 일시(은행 등록 시, 자동이체 알림(고객 등록시)]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유지방법 알림 등) | ||
선택 |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연계정보(CI), 이름, 생년월일, 뱅크원샷 신한금융투자 계좌 (CMA) 계좌번호, 계좌개설일자, 거래 및 잔고 내역, 이자지급 내역, 적용이율 내역, 보유중인 해외주식 원화환산금액, 수익률, 본인명의의 계좌번호/금융기관명 등 | 뱅크원샷 간편투자 서비스 제공 (신한금융투자CMA개설 및 조회,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투자 및 조회 등) | ||
뱅크원샷(KT) (이하 “서비스”) | 필수 | 가입계약번호, 휴대폰번호, 계약타입, 가입상태, 선불여부, 고객구분코드, 명의자이름, 단말모델명, 부가서비스 상품코드, 부가서비스 가입일, 이용자의 성인 여부, PDA 여부, 스마트폰 OS 정보, 변경된 전화번호 | 1)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조회한 은행 정보[은행명, 계좌개수, 공인인증서/PW, 은행 ID/PW, 조회(로그인) 일시(은행 등록 시, 자동이체 알림(고객 등록시)]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유지방법 알림 등) | ||
선택 |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전세지키미(KT) (이하 “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가입상태, 선불여부, 고객구분코드, 명의자이름, 단말모델명, 부가서비스 상품코드, 부가서비스 가입일, 이용자의 성인 여부, PDA 여부, 스마트폰 OS 정보, 변경된 전화번호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등) 및 서비스 개발, 개선 | ||
주소 | 등기 및 시세 변동 알림 등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
등기사건알리미(KG이니시스) (이하 “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이메일, 결제정보, 가입 상태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등) 및 서비스 개발, 개선 | ||
주소 | 등기 변동 알림 등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
건강지키미(SKT, KT, U+) (이하 “서비스”) | 필수 | 가입계약번호, 부가서비스 가입/ 해지 일자, 고객ID, 휴대폰번호, 계약타입, 가입상태, 선불여부, 고객구분코드, 명의자이름, 단말모델명, 마켓구분, 이용자의 성인 여부, 변경 된 전화번호, N-STEP 부가서비스 상품코드, 부가서비스 가입일, 이용자 한국나이, 스마트폰 OS 정보, 생년월일, IMEI, 성별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본인인증 차단 및 승인 |
가입계약번호, 서비스 휴대폰번호, 가입상태, 휴대폰번호, 명의자 이름, 서비스 이용정보(건강/보험정보 조회날짜, 보험정보,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대상여부(고객 동의 시))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유지방법 알림 등) | ||
선택 | 부가서비스 가입일, 동의경로/일시,가입경로, 단말모델명, 서비스 실행 이력,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등)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나만의운세(KT) (이하 “서비스”) | 필수 | 가입계약번호, 고객ID, 휴대폰번호, 계약타입 , 가입상태, 선불여부, 고객구분코드, 명의자이름, 단말모델명 , 마켓구분, N-STEP 부가서비스 상품코드, 부가서비스 가입일 , 이용자 한국나이, 스마트폰 OS 정보, 생년월일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본인인증 차단 및 승인 4)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유지방법 알림 등) |
선택 |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등)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1. 본 서비스 가입 일부터 해지 후 정산완료 시까지
2.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국세기본법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 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 이용자일 경우 해지 후 2년
근거법령 | 보존정보 | 보존기간 |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상법, 국세기본법, 소득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3.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의 적용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관련 조항에 따라 고객이 1년(이하 “개인정보유효기간”이라고 합니다.)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사실 또는 활동한 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 및 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정보통신망법 제29조'에 근거하여 고객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이메일, 문자메시지, 휴대전화 등 고객이 입력한 연락수단을 통하여 사전 통지합니다.
개인정보유효기간제에 의해 별도 분리된 경우라도 고객이 서비스 재이용을 원하실 경우에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재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 시 삭제합니다. 다만,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회사는 지체없이 해당 이용자에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 이용자 중 자신의 개인정보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소정의 절차를 거쳐 유관기간 혹은 관계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3.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합니다.
서비스 | 제공받는 자 | 제공항목 | 제공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로그인플러스 | 에스케이텔레콤 주식회사,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 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정보) | 서비스 가입/해지, 서비스 제공, 월정액 정산, 프로모션 안내 및 참여 | 본 서비스 가입 및 해지 후 정산완료 시까지 |
주식투자노트 | ||||
건강지키미 | ||||
휴대폰번호보호 | 에스케이텔레콤 주식회사, ㈜케이티 | |||
뱅크원샷 | ||||
간편결제매니저 |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 |||
슈퍼스탁 | ||||
휴대폰간편로그인 | 에스케이텔레콤 주식회사 | |||
KT알파스탁 | ㈜케이티 | |||
전세지키미 | ||||
나만의운세 | ||||
휴대폰번호도용방지 | ㈜엘지유플러스 | |||
로그인플러스 |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 | 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서비스 이용자식별정보 |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 제공 | 해지 후 5년까지 |
휴대폰간편로그인 | ||||
간편결제매니저 | ||||
주식투자노트 | 한국경제TV | 휴대폰 번호 | 마케팅 및 경품 비용, 환불고객 정산 | 정산 완료 시까지 |
KT알파스탁 | ㈜이머니 | 명의자 이름, 휴대폰 번호 | 사용금액 환불 시 | 서비스 해지 후 정산완료시까지 |
슈퍼스탁 | ㈜한국투자교육연구소 | |||
등기사건알리미 | KG이니시스 | 휴대폰 번호, 이메일 | 소액결제 진행 | 결제 완료시까지 |
나만의운세 | ㈜테크앤조이 | 고객정보 중 암호화 된 생년월일과 성별 정보 제공 | 운세 정보 제공 | 본 서비스 가입 및 해지 후 정산완료 시까지 |
휴대폰번호보호 | KT엠하우스 | 휴대폰 번호, 동의 경로/일시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별도 동의 철회 시까지 - 단,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을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존함 |
휴대폰번호도용방지 | ||||
로그인플러스 | ||||
휴대폰간편로그인 | ||||
간편결제매니저 | ||||
뱅크원샷 | ||||
건강지키미 | ||||
나만의운세 | ||||
뱅크원샷(SKT) | 신한금융투자 주식회사 | 1. 계좌개설 시 :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연계정보(CI), 본인명의의 계좌번호/금융기관명 2. 서비스 이용 시 : 연계정보(CI), 뱅크원샷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번호 |
뱅크원샷 회원 본인 명의의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개설, 계좌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본인확인, 해외주식투자 서비스 이용 | 1. 계좌개설 시 : 계좌개설 불가 고객은 즉시 삭제, 계좌개설 진행 중인 고객은 7일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보존기간을 준수) 2. 서비스 이용 시 : 서비스 해지 후 5년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보존기간) |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 수탁업체명 | 위탁업무의 내용 | 위탁기간 |
---|---|---|---|
휴대폰번호보호 | ㈜드림베이 | 서비스 운영, 이용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고객상담, 불만 처리 등 고객 지원 업무 |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휴대폰번호도용방지 | |||
로그인플러스 | |||
휴대폰간편로그인 | |||
간편결제매니저 | |||
주식투자노트 | |||
KT알파스탁 | |||
슈퍼스탁 | |||
뱅크원샷 | |||
전세지키미 | |||
등기사건알리미 | |||
건강지키미 | |||
나만의운세 | |||
휴대폰번호보호 | 다우기술 | SMS/MMS 발송 대행 |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
휴대폰번호도용방지 | |||
로그인플러스 | |||
휴대폰간편로그인 | |||
간편결제매니저 | |||
주식투자노트 | |||
KT알파스탁 | |||
슈퍼스탁 | |||
뱅크원샷 | |||
전세지키미 | |||
등기사건알리미 | |||
건강지키미 | |||
나만의운세 | |||
뱅크원샷(SKT) | 세틀뱅크 주식회사 | CMS 출금이체를 통한 출금이체 서비스 제공, 출금동의 확인, 출금이체 신규등록 및 해지 | 수집, 이용 동의일로부터 CMS 출금이체 종료일(해지일) 후 5년까지 |
1.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고급]을 선택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Internet Explorer11 버전 기준 예시)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처리하실 수 있으며,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서면으로 요청하신 경우 열람, 정정, 삭제처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되거나 처리 위탁된 경우 이용자는 회사 또는 ‘제3자’/’수탁자’에게 파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기타 법률에 따라 정정 또는 삭제가 금지되거나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 요청한 경우에는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는 경우가 아닌 한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만약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 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의 정지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에 따라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이용자에게 주기적으로(연 1회 이상) 통지합니다.
1. 서비스 가입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서비스해지』에서 "서비스해지"를 클릭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동의 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 접근 통제
구분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
성명 | 박철광 | 이승현 | 정은석 |
직위 | CPO / CISO | 과장 | 과장 |
소속부서 | 기술연구소 | 기술연구소 | 기술연구소 |
이메일 | privacy@minwise.co.kr | ||
전화번호 | 02-929-0022 / 평일 : 0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cid@spo.go.kr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kopico.go.kr)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년 12월 6일 부터 적용됩니다.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