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앤지(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준수 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지키며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웹 및 모바일 사이트 및 스마트폰 앱을 포함합니다.)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때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내용을 알리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 대하여 적용되며,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이동통신사(SKT, KT, LGU+)의 월정액 유료부가서비스로,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 단, 비뱅크와 애드짚은 무료 서비스, 인터파크 쇼핑케어는 휴대폰소액결제 서비스이며, TIOR는 시승 예약 중계 서비스로,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 회사는 미성년자의 서비스 가입을 제한하므로, 미성년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서비스 | 구분 | 수집∙이용 항목 | 이용목적 |
---|---|---|---|
휴대폰번호보호 (이하 “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이용자의 성인 여부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본인인증 차단 및 승인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서비스인증 승인/차단 및 일자),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 ||
선택 | 이메일 | 서비스 이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 찾기 및 재설정 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로그인플러스 (이하 “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이용자의 성인 여부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이트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서비스인증 승인/차단 및 일자)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식별, 서비스인증 인증/차단/알림, 서비스설정/변경, 서비스가입/해지, 이용사이트 등록/해제, 로그인 이력조회, 본인확인, 이용요금과금, 간접 해지 시 서비스 유지 방법 알림,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제공, 고객문의 대응 | ||
선택 | 이메일, 이용(등록)사이트의 회원식별번호, 이용사이트 정보 (회원아이디, 암호화된 키값) | 서비스 이용 및 이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 찾기 또는 재설정 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휴대폰간편로그인(SKT),간편결제매니저(KT, LGU+) (이하 “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 여부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이트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등)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식별, 서비스인증 인증/차단/알림, 서비스설정/변경, 서비스가입/해지, 이용사이트 등록/해제, 로그인 이력조회, 본인확인, 이용요금과금, 간접 해지 시 서비스 유지 방법 알림,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제공, 고객문의 대응 | ||
선택 | 이메일, 이용사이트 정보 (회원아이디, 암호화된 키값) | 서비스 이용 및 이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 찾기 또는 재설정 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주식투자노트 (이하 “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 여부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 ||
KT알파스탁(KT) (이하 “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 여부 | 1)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등) 및 서비스 개발, 개선 | ||
슈퍼스탁(KT, LGU+) (이하 “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 여부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등) 및 서비스 개발, 개선 | ||
해외주식(투자서비스) (이하 “서비스”) | 필수 | 연계정보(CI), 이름, 생년월일, PASS주계좌 신한금융투자계좌(CMA) 계좌번호, 계좌개설일자, 거래 및 잔고 내역, 이자지급 내역, 적용이율 내역, 보유중인 해외주식 원화환산금액, 수익률, 본인명의의 계좌번호/금융기관명 등 | 해외주식 투자서비스 제공(신한금융투자CMA개설 및 조회,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투자 및 조회 등) |
선택 |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세이프캐시(SKT, KT, LGU+)(이하 “서비스”) | 필수 | 가입계약번호, 휴대폰번호, 계약타입, 가입상태, 고객구분코드, 명의자이름, 부가서비스 가입일, 이용자의 성인 여부, 변경된 전화번호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유지방법 알림 등) | ||
세이프캐시(SKT, LG U+)(이하 “서비스”) | 필수 | 은행코드, 납부자번호, 가맹점명, 사업자번호, 이상거래발생일시, 계좌번호(마스킹), 결제금액 | 1) 자동이체 등록계좌 조회 서비스 제공 2) 간편현금결제 등록계좌 조회 서비스 제공 3) 이상거래 알림서비스(FDS서비스) 제공 |
선택 |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세이프캐시(KT, LGU+)(이하 ”서비스”) | 필수 | 계좌조회 정보(은행명, 계좌개수, 공인인증서 PW, 은행 ID/PW, 조회일시, 요금청구기관명, 납부자코드, 자동납부신청일자, 자동이체 예정 정보). 단, 공인인증서 PW, 은행 ID/PW는 앱 내 보안영역에 저장됨 | 세이프캐시 계좌조회 및 FD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연계정보(CI), 이름, 생년월일, 세이프캐시 신한금융투자 계좌 (CMA) 계좌번호, 계좌개설일자, 거래 및 잔고 내역, 이자지급 내역, 적용이율 내역, 보유중인 해외주식 원화환산금액, 수익률, 본인명의의 계좌번호/금융기관명 등 | 1) 세이프캐시 간편투자 서비스 제공 (신한금융투자CMA개설 및 조회,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투자 및 조회 등) 2) 이용자 식별, 가입의사 및 연령 확인 등 회원관리 3) 제휴 회사의 연계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4) 신규 서비스 개발, 이벤트 행사 시 정보 전달,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 5) 서비스 이용 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프라이버시 보호 측면의 서비스 환경 구축,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에 활용 |
||
세이프캐시(SKT)(이하 ”서비스”) | 필수 | 은행명, 계좌번호, 계좌 거래내역 | 자동이체 조회 서비스 이용 |
세이프캐시(KT)(이하 ”서비스”) | 선택 |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 세이프캐시(무료) 서비스 이용자 대상 이벤트, 세이프캐시(유료) 서비스 가입 안내 등 광고성 정보 전송 |
전세지키미(KT) (이하 “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이용자의 성인 여부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등) 및 서비스 개발, 개선 | ||
주소 | 등기 및 시세 변동 알림 등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
등기사건알리미(KG이니시스) (이하 “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이메일, 소액결제정보(결제번호), 가입 상태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등) 및 서비스 개발, 개선 | ||
주소 | 등기 변동 알림 등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
건강지키미(SKT, KT, LGU+) (이하 “서비스”) | 필수 | 가입계약번호, 휴대폰번호, 명의자이름, 이용자의 성인 여부, 변경 된 전화번호, 이용자 한국나이, 생년월일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본인인증 차단 및 승인 |
서비스 가입/해지일자,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정보(건강/보험정보 조회날짜, 보험정보,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검진대상여부(고객 동의 시))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유지방법 알림 등) | ||
선택 |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등)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비뱅크(이하 “서비스”) | 필수 | 중복가입확인정보(DI), 명의자이름,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 1)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본인인증 차단 및 승인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이력, 서비스 이용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등), 전자지갑 주소, 보유 암호화폐 종류, 잔고 | 서비스 이용 및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유지방법 알림 등) | ||
선택 | 금융기관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 계좌인증을 통한 본인확인을 하기 위함 | |
휴대폰번호, 푸시 ID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광고성 PUSH알림 3)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왈하우스(이하 “서비스”) | 필수 | SAID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 경로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 ||
선택 | 휴대폰번호 | 1)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단, 온라인 가입시에는 필수 |
|
셋탑박스 설치 주소 | 개인식별,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
내정보지키미(KT) (이하 “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명의자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용자의 성인여부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경로, 가입상태 |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 ||
이메일 | 개인정보 이용 내용 통지 목적으로 사용 | ||
선택 | 이메일, 아이디, 주소 | 개인정보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
휴대폰번호, 푸시ID, 이메일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TIOR (이하 “서비스”) | 필수 | 이메일 주소(이메일 가입시) | 이메일 ID 회원 관리, 이용자 식별, 서비스 제공 |
네이버/카카오 제공 KEY값(소셜 ID가입시) | 소셜 ID 회원 관리, 이용자 식별, 서비스 제공 | ||
이름, 휴대폰 번호(시승 신청시) | 시승 신청 등 서비스 제공, 보험 적용 여부 확인, 고객 상담 및 노쇼관리, 간편회원 관리, 이용자 식별 | ||
위치 정보 | 내 위치 기반 시승 장소 검색 | ||
선택 | 이메일 주소, 이름, 휴대폰 번호 | 1)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제공 2) 통계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마케팅, 설문조사 |
|
인터파크 쇼핑케어 (이하 “서비스”) | 필수 | 휴대폰번호, 이메일, 결제정보(휴대폰번호, 이통사 정보), 가입상태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중복가입 방지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경로,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등) 및 서비스 개발, 개선 | ||
선택 | 인터파크ID, 주문번호, 운송장번호, 은행명, 예금주명, 계좌번호, 반품사유 | 1) 반품비 보상 가능 여부 확인 및 보상 진행 2) 계좌번호 유효성 검사 3) 관련 민원 대응 |
1. 본 서비스 가입 일부터 해지 후 정산완료 시까지
* 단, 비뱅크 이용자는 서비스 가입 일부터 해지 시까지
* 단, TIOR 이용자는 회원가입일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2.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국세기본법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 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세이프캐시(SKT, LGU+)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 이용자, 세이프캐시(SKT,LGU+) 구매물품보상보험 이용자일 경우 해지 후 2년
근거법령 | 보존정보 | 보존기간 |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상법, 국세기본법, 소득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3.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의 적용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관련 조항에 따라 고객이 1년(이하 “개인정보유효기간”이라고 합니다.)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사실 또는 활동한 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 및 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에 근거하여 고객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이메일, 문자메시지, 휴대전화 등 고객이 입력한 연락수단을 통하여 사전 통지합니다.
개인정보유효기간제에 의해 별도 분리된 경우라도 고객이 서비스 재이용을 원하실 경우에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재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등기사건알리미는 고객에게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 관리한 후 1개월이 경과한 시점에 파기합니다. 개인정보유효기간제에 의해 별도 분리된 경우에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재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 시 삭제합니다. 다만,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회사는 지체없이 해당 이용자에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 이용자 중 자신의 개인정보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소정의 절차를 거쳐 유관기간 혹은 관계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3.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합니다.
서비스 | 제공받는 자 | 제공항목 | 제공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
휴대폰번호보호 | 국내 이동통신사(SKT),국내 이동통신사(KT),국내 이동통신사 (LGU+) | 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정보) | 서비스 가입/해지, 서비스 제공, 월정액 정산, 프로모션 안내 및 참여 | 본 서비스 가입 및 해지 후 정산완료 시까지 |
로그인플러스 | ||||
주식투자노트 | ||||
건강지키미 | ||||
휴대폰간편로그인 | 국내 이동통신사 (SKT) | |||
해외주식(투자서비스) | ||||
KT 알파스탁 | 국내 이동통신사 (KT) | |||
전세지키미 | ||||
내정보지키미(KT) | ||||
간편결제매니저 | 국내 이동통신사 (KT),국내 이동통신사 (LGU+) | |||
슈퍼스탁 | ||||
세이프캐시(SKT, LGU+) | 국내 이동통신사 (SKT) 국내 이동통신사 (LGU+) |
|||
왈하우스 | 국내 이동통신사 (KT) IPTV 사업자 |
SAID,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정보) | 서비스 가입/해지, 서비스 제공, 월정액 정산, 프로모션 안내 및 참여 | 본 서비스 가입 및 해지 후 정산완료 시까지 |
로그인플러스 |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 | 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서비스 이용자식별정보 |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 제공 | 해지 후 5년까지 |
휴대폰간편로그인 | ||||
간편결제매니저 | ||||
세이프캐시(SKT, LGU+) | 1)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 제공 2) 구매물품보상보험 제공 |
1) 보상 신청 후 5년까지 2) 보상신청 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해지시까지 |
||
건강지키미 | ㈜녹십자헬스케어 | 고객명, 휴대폰번호 | 녹십자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목적 | 계약 해지 및 계약기간 만료시 까지 |
세이프캐시(KT, LGU+) | 신한금융투자 주식회사 | 1. 계좌개설 시 :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연계정보(CI), 본인명의의 계좌번호/금융기관명 2. 서비스 이용 시 : 연계정보(CI), 세이프캐시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번호 |
세이프캐시 회원 본인 명의의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개설, 계좌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본인확인, 해외주식투자 서비스 이용 | 1. 계좌개설 시 : 계좌개설 불가 고객은 즉시 삭제, 계좌개설 진행 중인 고객은 7일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보존기간을 준수) 2. 서비스 이용 시 : 서비스 해지 후 5년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보존기간) |
해외주식(투자서비스) | 1. 계좌개설 시 :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연계정보(CI), 본인명의의 계좌번호/금융기관명 2. 서비스 이용 시 : 연계정보(CI), PASS주계좌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번호 |
PASS주계좌 회원 본인 명의의 신한금융투자 CMA 계좌개설, 계좌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본인확인, 해외주식투자 서비스 이용, CS문의 응대용 |
1. 계좌개설 시 : 계좌개설 불가 고객은 즉시 삭제, 계좌개설 진행 중인 고객은 7일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보존기간을 준수) 2. 서비스 이용 시 : 서비스 해지 후 5년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보존기간) |
|
세이프캐시(SKT, KT, LGU+) | 세틀뱅크 주식회사 | 납부자번호, 은행코드 | 세이프캐시 FDS 서비스 제공(안심알림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조회, 계좌 출금 정지/해제) | 서비스 해지 시까지 |
휴대폰번호보호 | 본인이 등록하거나 등록을 승락한 다회선인증알림 대표회선 | 휴대폰 번호, 본인인증 발생내역 | 등록된 대표회선에게 본인인증내역(본인이 인지하지 못한 본인인증내역을 포함)을 전달하여, 개인정보의 도용 또는 금전피해 등을 예방 | 대표회선이 전달받은 본인인증내역 관리를 종료(삭제)하는 때까지 |
주식투자노트 | CJ ENM | 휴대폰 번호 | 경품 지급 | 경품 지급 후 일주일까지 |
건강지키미 | ||||
로그인플러스 | ||||
세이프캐시 | ||||
인터파크 쇼핑케어 | ㈜인터파크 | 인터파크 ID, 주문번호, 운송장 번호, 가입 전화번호 | 반품비 보상 가능 여부 확인 | 보상 진행 완료시까지 |
TIOR | 파트너사 | 이름, 휴대폰 번호 | 시승 예약 (서비스 제공, 보험 적용 여부 확인, 고객 상담 및 노쇼관리) | 회원가입일로부터 탈퇴시까지 |
이름, 휴대폰 번호, 닉네임 | 프로모션 및 이벤트 정보 제공 |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 수탁업체명 | 위탁업무의 내용 | 위탁기간 |
---|---|---|---|
휴대폰번호보호 | ㈜드림베이 | 서비스 운영, 이용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고객상담, 불만 처리 등 고객 지원 업무 |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로그인플러스 | |||
휴대폰간편로그인 | |||
간편결제매니저 | |||
주식투자노트 | |||
KT알파스탁 | |||
슈퍼스탁 | |||
세이프캐시(SKT, KT, LGU+) | |||
전세지키미 | |||
등기사건알리미 | |||
건강지키미 | |||
왈하우스 | |||
내정보지키미(KT) | |||
TIOR | |||
인터파크 쇼핑케어 | |||
휴대폰번호보호 | 다우기술 롯데정보통신 SK 텔링크 |
SMS/MMS 발송 대행 |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
로그인플러스 | |||
휴대폰간편로그인 | |||
간편결제매니저 | |||
주식투자노트 | |||
KT알파스탁 | |||
슈퍼스탁 | |||
전세지키미 | |||
등기사건알리미 | |||
건강지키미 | |||
비뱅크 | |||
애드짚 | |||
왈하우스 | SK텔링크 | SMS/MMS 발송 대행 |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
세이프캐시(SKT, KT, LGU+) | |||
내정보지키미(KT) | |||
인터파크 쇼핑케어 | |||
해외주식(투자서비스) | 세틀뱅크 주식회사 | CMS 출금이체를 통한 출금이체 서비스 제공, 출금동의 확인, 출금이체 신규등록 및 해지 | 수집, 이용 동의일로부터 CMS 출금이체 종료일(해지일) 후 5년까지 |
세이프캐시(KT, LGU+) | |||
비뱅크 | |||
인터파크 쇼핑케어 | 계좌점유 인증 |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
결제 대행 서비스 | 회원 탈퇴시 혹은 계약 종료시까지 | ||
등기사건알리미 | KG이니시스 | 소액결제 진행 | 결제 완료시까지 |
휴대폰번호보호 | ㈜케이티엠하우스 | 기프티쇼 발송 대행 기프티쇼 발송과 관련된 민원 처리 업무 |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
로그인플러스 | |||
휴대폰간편로그인 | |||
간편결제매니저 | |||
세이프캐시(SKT, KT, LGU+) | |||
건강지키미 | |||
내정보지키미(KT) | |||
왈하우스 | |||
비뱅크 | ㈜블록체인컴퍼니 | 서비스 운영, 이용자 관리, 고객상담, 불만 처리 등 고객 지원 업무 |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내정보지키미(KT) | ㈜델피콤 | 안심번호 발급 및 착신 내역 제공 |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TIOR | ㈜알리는사람들 | 알림톡 발송 대행 |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
나이스정보통신㈜ | 휴대폰본인확인서비스 | ||
인터파크 쇼핑케어 | AON | 반송비용(반품비배송비) 보상 보험 제공 | 서비스 이용기간 종료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1.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고급]을 선택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Internet Explorer11 버전 기준 예시)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8에 따라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이용자에게 주기적으로(연 1회 이상) 통지합니다.
1. 서비스 가입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서비스해지』에서 "서비스해지"를 클릭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동의 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비뱅크 이용자는 서비스 설정 화면의 『탈퇴』에서 "탈퇴"를 클릭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들은 위 제1항과 동일합니다.
* 애드짚 이용자는 관리자 이메일 또는 1:1문의를 통하여 탈퇴를 요청한 후 처리가 완료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들은 위 제1항과 동일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 접근 통제
구분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
성명 | 박철광 | 이승현 | 정은석 |
직위 | CPO / CISO | 팀장 | 책임 |
소속부서 | 기술연구소 | 기술연구소 | 기술연구소 |
이메일 | privacy@minwise.co.kr | ||
전화번호 | 02-929-0022 / 비뱅크 : 1599-5074 평일 : 0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cid@spo.go.kr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kopico.go.kr)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8월 4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 : 2020년 7월 28일
시행일자 : 2020년 8월 4일
[2020년 7월 20일 ~ 2020년 8월 3일 적용]
[2020년 7월 13일 ~ 2020년 7월 19일 적용]
[2020년 4월 28일 ~ 2020년 7월 12일 적용]
[2020년 3월 25일 ~ 2020년 4월 27일 적용]
[2020년 2월 6일 ~ 2020년 3월 24일 적용]
[2020년 1월 13일 ~ 2020년 2월 5일 적용]
[2019년 12월 12일 ~ 2020년 1월 12일 적용]
[2019년 10월 30일 ~ 2019년 12월 11일 적용]
[2019년 8월 12일 ~ 2019년 10월 29일 적용]
[2019년 6월 7일 ~ 2019년 8월 11일 적용]
[2019년 3월 27일 ~ 2019년 6월 6일 적용]
[2019년 3월 25일 ~ 2019년 3월 26일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