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앤지(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준수 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신용)정보보호 규정을 지키며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웹 및 모바일 사이트 및 스마트폰 앱을 포함합니다.)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때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내용을 알리고 있습니다. 본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 대하여 적용되며,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제 1 조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
본 서비스는 이동통신사(SKT, KT, LGU+)의 부가서비스로,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 회사는 미성년자의 서비스 가입을 제한하므로, 미성년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서비스 | 구분 | 수집∙이용 항목 | 이용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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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프캐시(SKT, KT, LGU+)(이하 “서비스”) | 필수 | 가입계약번호, 휴대폰번호, 계약타입, 가입상태, 고객구분코드, 부가서비스 가입일, 이용자의 성인 여부, 변경된 전화번호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등) |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유지방법 알림 등) | ||
휴대폰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 본인신용정보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민원처리, 개인(신용)정보 이용내역 보존 등 | ||
선택 | - FDS 이용정보(가맹점명, 사업자번호, 이상거래발생일시, 거래금액, 납부자번호) | 1) 자동이체 예상 내역 조회 및 알림 서비스 제공 2) FDS(이상거래탐지시스템) 서비스 제공 | |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
세이프캐시(KT)(이하 ”서비스”) | 선택 |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 세이프캐시(무료) 서비스 이용자 대상 이벤트, 세이프캐시(유료) 서비스 가입 안내 등 광고성 정보 전송 |
건강지키미(SKT, KT, LGU+) (이하 “서비스”) | 필수 | 가입계약번호, 휴대폰번호, 명의자이름, 이용자의 성인 여부, 변경 된 전화번호, 생년월일 |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본인인증 차단 및 승인 |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가입상태 |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 ||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CI, DI |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민원처리, 개인(신용)정보 이용 내역 보존 등 | ||
선택 |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등) | 1) 본인의 보험/건강 관련 알림 및 “건강지키미 서비스” 개발 및 개선, “건강지키미 서비스” 관련 문의 등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건강지키미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
제 2 조 [개인(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본 서비스 가입 일부터 해지 후 정산완료 시까지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의 미정산금액이 있는 경우에는 정산이 종료될 때까지) 2.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를 요청하거나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개인(신용)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국세기본법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 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 세이프캐시(SKT, LGU+)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 이용자, 구매물품보상보험 이용자일 경우 해지 후 2년근거법령 | 보존정보 | 보존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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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상법, 국세기본법, 소득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3. 개인(신용)정보 유효기간제의 적용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관련 조항에 따라 고객이 1년(이하 “개인정보유효기간”이라고 합니다.)동안 서비스를 이용한 사실 또는 활동한 기록이 없는 경우, 개인(신용)정보의 안전한 보호 및 피해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에 근거하여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30일전까지 문자메시지, 휴대전화 등 고객이 입력한 연락수단을 통하여 사전통지하고, 30일이 경과한 시점에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합니다.제 3 조 [수집한 개인(신용)정보의 파기 절차]
회사는 수집한 개인(신용)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회사에 제공한 개인(신용)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기간이 경과 시 삭제합니다. 다만, 타인의 개인(신용)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회사는 지체없이 해당 이용자에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 이용자 중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소정의 절차를 거쳐 유관기간 혹은 관계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3.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신용)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제 4 조 [개인(신용)정보 제 3자 제공]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신용)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합니다.서비스 | 제공받는 자 | 제공항목 | 제공목적 |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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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프캐시 | 국내 이동통신사 (SKT) 국내 이동통신사(KT) 국내 이동통신사 (LGU+) | 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정보) | 서비스 가입/해지, 서비스 제공, 월정액 정산, 프로모션 안내 및 참여 | 본 서비스 가입 및 해지 후 정산완료 시까지 |
건강지키미 | ||||
세이프캐시(SKT, LGU+) |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 | 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서비스 이용자식별정보 | 피싱해킹금융사기보상보험 제공 | 해지 후 5년까지 |
건강지키미 | ㈜녹십자헬스케어 | 고객명, 휴대폰번호 | 녹십자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목적 | 계약 해지 및 계약기간 만료시 까지 |
세이프캐시 | 세이프캐시 | 은행코드, 계좌번호, 납부자번호, USER ID | FDS(이상거래탐지시스템)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이용 종료시 또는 수집∙이용 동의 철회시까지. |
제 5 조 (개인(신용)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신용)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신용)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위탁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서비스 | 수탁업체명 | 위탁업무의 내용 | 위탁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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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프캐시 | ㈜드림베이 | 서비스 운영, 이용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고객상담, 불만 처리 등 고객 지원 업무 |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
건강지키미 | |||
세이프캐시 | SK브로드밴드 | SMS/MMS 발송 대행 |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
건강지키미 |
제 6 조 [개인(신용)정보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운용 및 거부]
1.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신용)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고급]을 선택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Internet Explorer11 버전 기준 예시)제 7 조 [이용자의 권리]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신용)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신용)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신용)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신용)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9조의6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이용자에게 주기적으로(연 1회 이상) 통지합니다.제 8 조 [개인(신용)정보 제공 철회]
1. 서비스 가입을 통한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서비스해지』에서 "서비스해지"를 클릭하면 개인(신용)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동의 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애드짚 이용자는 관리자 이메일 또는 1:1문의를 통하여 탈퇴를 요청한 후 처리가 완료되면 개인(신용)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들은 위 제1항과 동일합니다.제 9 조 [개인(신용)정보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신용)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개인(신용)정보의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 접근 통제제 10 조 [개인(신용)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 연락처]
구분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신용정보관리 보호인 | 개인신용정보 열람 청구 및 개인신용정보 관련 고충처리 담당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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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 박철광 | 정나리 |
직위 | CPO / CISO | 실장 |
소속부서 | 기술연구소 | 소비자보호실 |
이메일 | privacy@minwise.co.kr | 소비자보호실 메일 생성 예정 |
전화번호 | 02-929-0022 평일 : 09:00~18:00(주말, 공휴일 휴무) | 소비자보호실 번호 생성 예정 |
제 11조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12월 24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 : 2021년 12월 17일 시행일자 : 2021년 12월 24일[2021년 12월 9일 ~ 2021년 12월 23일 적용]
[2021년 11월 29일 ~ 2021년 12월 8일 적용]
[2021년 7월 29일 ~ 2021년 11월 28일 적용]
[2021년 6월 23일 ~ 2021년 7월 28일 적용]
[2021년 5월 27일 ~ 2021년 6월 22일 적용]
[2021년 5월 6일 ~ 2021년 5월 26일 적용]
[2021년 4월 26일 ~ 2021년 5월 5일 적용]
[2021년 4월 20일 ~ 2021년 4월 25일 적용]
[2021년 4월 14일 ~ 2021년 4월 19일 적용]
[2021년 4월 9일 ~ 2021년 4월 13일 적용]
[2021년 3월 19일 ~ 2021년 4월 8일 적용]
[2021년 3월 10일 ~ 2021년 3월 18일 적용]
[2021년 2월 26일 ~ 2021년 3월 9일 적용]
[2021년 2월 23일 ~ 2021년 2월 25일 적용]
[2021년 1월 29일 ~ 2021년 2월 22일 적용]
[2020년 12월 22일 ~ 2021년 1월 28일 적용]
[2020년 12월 16일 ~ 2020년 12월 21일 적용]
[2020년 12월 9일 ~ 2020년 12월 15일 적용]
[2020년 10월 13일 ~ 2020년 12월 8일 적용]
[2020년 9월 28일 ~ 2020년 10월 12일 적용]
[2020년 8월 19일 ~ 2020년 9월 27일 적용]
[2020년 8월 14일 ~ 2020년 8월 18일 적용]
[2020년 8월 4일 ~ 2020년 8월 13일 적용]
[2020년 7월 20일 ~ 2020년 8월 3일 적용]
[2020년 7월 13일 ~ 2020년 7월 19일 적용]
[2020년 4월 28일 ~ 2020년 7월 12일 적용]
[2020년 3월 25일 ~ 2020년 4월 27일 적용]
[2020년 2월 6일 ~ 2020년 3월 24일 적용]
[2020년 1월 13일 ~ 2020년 2월 5일 적용]
[2019년 12월 12일 ~ 2020년 1월 12일 적용]
[2019년 10월 30일 ~ 2019년 12월 11일 적용]
[2019년 8월 12일 ~ 2019년 10월 29일 적용]
[2019년 6월 7일 ~ 2019년 8월 11일 적용]
[2019년 3월 27일 ~ 2019년 6월 6일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