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헥토이노베이션(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등 준수 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지키며 이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웹 및 모바일 사이트 및 스마트폰 앱을 포함합니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때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내용을 알리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 대하여 적용되며,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일반 개인정보 수집 세부 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결제정보 수집 세부 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위치정보 수집 아파트청약케어: 이용자 위치정보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가입일부터 해지 후 정산완료시까지 (무료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에는 가입일부터 탈퇴 시 까지) 개인정보의 파기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법령의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 경과 후 삭제 혹은 파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세부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공통: ㈜드림베이, SK브로드밴드 등 세부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박철광 소속부서: 기술연구소 전화: 02-929-0022 고충사항 처리부서 소속부서: 기술연구소 이메일: innovation.privacy@hecto.co.kr 전화번호: 02-929-0022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제 2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 3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제 4조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제 5조 [개인 정보 처리 위탁]
제 6조 [개인 정보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운용 및 거부]
제 7조 [이용자의 권리]
제 8조 [개인정보 제공 철회]
제 9조 [개인 정보 안정성 확보 조치]
제 10조 [8세 이하 아동 등에 대한 보호의무자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
제 11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 연락처]
제 12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회사는 아래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지 않으며, 수집/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6조 및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회사의 서비스는 이동통신사(SKT, KT, LGU+)의 월정액 유료부가서비스로, 별도로 언급된 일부 서비스(무료)를 제외하고 유료(월정액)로 제공됩니다.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개인정보보호법」 제 15조 제1항 1호 및 제 22조 제1항 제7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구분 수집∙이용 항목 이용목적
휴대폰번호보호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이용자의 성인 여부, 비밀번호 1)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본인인증 차단 및 승인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서비스인증 승인/차단 및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referrer, user_agent),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내역) 이용자 관리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선택 이메일주소 1)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 이용 및 이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 찾기 또는 재설정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2)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안내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휴대폰번호보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환불계좌정보(고객명,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환불 관련 고객 문의 대응을 위한 거래 내역 확인 및 환불처리)
로그인플러스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이용자의 성인 여부, 비밀번호 1) 로그인플러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이트 및 서비스 홈페이지, APP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로그인플러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서비스인증 승인/차단 및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referrer, user_agent),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내역) 이용자 식별, 로그인플러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인증/차단/알림, 서비스설정/변경, 서비스가입/해지, 이용사이트 등록/해제, 로그인 이력조회, 본인확인, 이용요금과금, 간접 해지 시 서비스 유지 방법 알림, 전자금융사기보상보험제공, 고객문의 대응
선택 이메일, 이용(등록)사이트의 회원식별번호, 이용사이트 정보 (회원아이디, 암호화된 키값) 로그인플러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 및 이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 찾기 또는 재설정 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로그인플러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이메일주소 1) 1:1문의에 따른 본인확인, 문의사항 확인 및 민원처리 2)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안내
환불계좌정보(고객명,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환불 관련 고객 문의 대응을 위한 거래 내역 확인 및 환불처리)
휴대폰간편로그인(SKT),간편결제매니저(KT, LGU+)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 여부, 비밀번호 1)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이트 및 서비스 홈페이지, APP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referrer, user_agent),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내역) 이용자 식별,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인증 인증/차단/알림, 서비스설정/변경, 서비스가입/해지, 이용사이트 등록/해제, 로그인 이력조회, 본인확인, 이용요금과금, 간접 해지 시 서비스 유지 방법 알림, 전자금융사기보상보험, 고객문의 대응
선택 이메일, 이용사이트 정보 (회원아이디, 암호화된 키값)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 및 이용자가 설정한 비밀번호 찾기 또는 재설정 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환불계좌정보(고객명,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환불 관련 고객 문의 대응을 위한 거래 내역 확인 및 환불처리)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안내
주식투자노트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 여부 1) 주식투자노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주식투자노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referrer, user_agent),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내역) 이용자 관리 (주식투자노트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선택 휴대폰번호 주식투자노트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안내
환불계좌정보(고객명,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환불 관련 고객 문의 대응을 위한 거래 내역 확인 및 환불처리)
KT알파스탁(KT)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 여부 1)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KT알파스탁(KT)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referrer, user_agent),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내역) 이용자 관리 (KT알파스탁(KT)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및 서비스 개발, 개선
선택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안내
환불계좌정보(고객명,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환불 관련 고객 문의 대응을 위한 거래 내역 확인 및 환불처리)
슈퍼스탁(KT, LGU+)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 여부 1) 슈퍼스탁(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슈퍼스탁(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referrer, user_agent),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 기록, SMS 발송 내역) 이용자 관리 (슈퍼스탁(KT, LGU+)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및 슈퍼스탁(KT, LGU+) 개발, 개선
선택 휴대폰번호 슈퍼스탁(KT, LGU+)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안내
환불계좌정보(고객명,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환불 관련 고객 문의 대응을 위한 거래 내역 확인 및 환불처리)
내정보지키미(SKT,KT)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명의자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용자의 성인여부, 비밀번호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APP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개인정보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내정보지키미(SKT, KT)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referrer, user_agent), 가입상태 내정보지키미(SKT, KT)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 및 가입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선택 휴대폰 번호 내정보지키미 서비스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이메일주소, 아이디, 주소 개인정보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안내
환불계좌정보(고객명,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환불 관련 고객 문의 대응을 위한 거래 내역 확인 및 환불처리)
내정보지키미(LGU+)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의 성인여부, 비밀번호 1) 내정보지키미(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APP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개인정보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내정보지키미(LGU+)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referrer, user_agent), 가입상태 내정보지키미(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 및 가입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선택 휴대폰 번호 내정보지키미 서비스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명의자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정보지키미(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이용자가 서비스 APP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이메일주소, 아이디, 주소 개인정보 모니터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안내
환불계좌정보(고객명,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환불 관련 고객 문의 대응을 위한 거래 내역 확인 및 환불처리)
아파트청약케어(SKT, KT, LGU+) 필수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referrer, user_agent),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기록, SMS 발송 내역). 서비스 실행이력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가입계약번호, 휴대폰번호, 이용자의 성인여부, 가입상태(가입, 정지, 해지) 서비스 가입 및 해지,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 및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확인 및 점유인증
이용자 위치정보 이용자 위치에 기반한 주변 아파트 실거래가, 단지정보 및 청약 정보 제공
선택 휴대폰 번호 아파트청약케어 서비스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환불계좌정보(고객명,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환불 관련 고객 문의 대응을 위한 거래 내역 확인 및 환불처리)
이메일주소 서비스 이용안내 및 아파트청약 콘텐츠 발송
펫케어(하나카드)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CI 번호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 및 탈퇴의사 확인, 본인 확인,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2) 펫케어 서비스 제공 - 펫케어 서비스 제공, 계약서 또는 청구서 발송, 서비스 이용기록 및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개선, 요금 결제 및 정산, 거래내역 확인 3)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상태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선택 휴대폰 번호 서비스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펫케어(롯데카드)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롯데카드 고객번호, 카드 ID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 및 탈퇴의사 확인, 본인 확인,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2) 펫케어 서비스 제공 - 펫케어 서비스 제공, 계약서 또는 청구서 발송, 서비스 이용기록 및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인구통계학적 분석 등), 서비스 개선, 요금 결제 및 정산, 거래내역 확인 3)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상태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선택 휴대폰 번호 서비스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펫케어(SKT, KT, LGU+) 필수 가입계약번호, 휴대폰번호, 명의자이름, 이용자의 성인 여부, 변경 된 전화번호, 생년월일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 APP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본인인증 차단 및 승인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가입상태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선택 휴대폰 번호 서비스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
펫케어(국민카드)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고객CI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가입 및 탈퇴의사 확인, 본인 확인, 서비스 이용자 관리, 불량 이용자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등 2) 펫케어 서비스 제공 및 안내 : 쇼핑 할인 쿠폰, 견주배상책임보험,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 및 고객문의 응대 서비스 제공
스마트할인팩(하나카드) 필수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CI 번호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 및 탈퇴의사 확인, 본인 확인,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2) 펫케어 서비스 제공 - 펫케어 서비스 제공, 계약서 또는 청구서 발송, 서비스 이용기록 및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개선, 요금 결제 및 정산, 거래내역 확인 3)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상태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선택 휴대폰번호 서비스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쇼핑레터(SKT), 쇼핑로그인(KT, LGU+) 필수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이용자가 선택한 쇼핑 사이트의 아이디/비밀번호, 이용자의 성인여부, 서비스 비밀번호 1) 서비스 계약 체결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 APP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쇼핑레터(SKT),쇼핑로그인(KT, LGU+)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 IP 주소, referrer, user_agent),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SMS 발송 내역) 이용자 식별, 서비스가입/해지, 본인확인, 이용요금과금, 간접 해지 시 서비스 유지 방법 알림, 구매물품보상보험제공, 고객문의 대응
선택 휴대폰 번호 서비스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환불계좌정보(고객명,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환불 관련 고객 문의 대응을 위한 거래 내역 확인 및 환불처리)
이메일 주소 서비스 이용내역 안내 및 법정 고지사항 안내
여가생활안심보호(LGU+) 필수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referrer, user_agent), 서비스 이용 정보(접속 매체, 전송기록, SMS 발송 내역). 서비스 실행이력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휴대폰번호, 가입계약번호, 명의자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용자의 성인여부, 가입상태(가입, 정지, 해지) 1) 서비스 가입 및 해지, 고객상담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3)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APP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4) 본인인증 차단 및 승인
선택 휴대폰 번호 서비스 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
2. 회사는 미성년자의 서비스 가입을 제한하므로, 미성년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 2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본 서비스 가입 일부터 해지 후 정산 완료 시까지 개인정보를 보관 및 이용합니다. 무료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회원가입일부터 탈퇴 시까지 보관 및 이용합니다. 단, 무료 서비스가 일부 유료 서비스 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유료 서비스 미정산 금액이 있는 경우는 그 정산이 완료 시까지 개인정보를 보관 및 이용합니다.

2. (휴대폰번호보호,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주식투자노트, KT알파스탁(KT), 슈퍼스탁(KT, LGU+), 내정보지키미(SKT, KT), 내정보지키미(LGU+), 아파트청약케어(SKT, KT, LGU+), 쇼핑레터(SKT), 쇼핑로그인(KT, LGU+)) 이용자 문의 대응을 포함한 이용자 관리를 위하여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는 암호화하여 환불일로부터 1년간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3항 및 제17조 4항에 따라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및 제공에 대한 이용자의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이용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4. 위치정보는 별도로 보관하지 않으며, 이용자가 동의한 이용목적 범위 내에서 사용 후 즉시 파기합니다.(앱 실행 시 수집 후 앱 종료 시 즉시 파기)

5.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국세기본법,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 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내정보지키미(SKT, LGU+) 전자금융사기보상보험 이용자일 경우 해지 후 5년 * 여가생활안심보호(LGU+) 안심상해보험 이용자일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 가입/해지), 서비스 이용자식별정보)는 해지 후 5년 * 쇼핑레터, 쇼핑로그인, 스마트할인팩(하나카드) 구매물품보상보험 이용자일 경우 해지 후 5년 * 펫케어(SKT, KT, LGU+, 하나카드, 롯데카드, 국민카드) 견주배상책임보험 이용자일 경우 해지 후 5년 * 펫케어(하나카드) 반려동물장례비보장보험 이용자일 경우 해지 후 5년

서비스 근거법령 보존정보 보존항목 보존기간
휴대폰번호보호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가입/해지 이력, 서비스 실행 이력(서비스인증 승인/차단),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referrer, user_agent), 일시정지 이력, 서비스 이용이력, 고객상태변경이력 5년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주식투자노트 가입/해지 이력,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referrer, user_agent), 일시정지이력, 서비스 이용이력, 고객상태변경이력
슈퍼스탁(KT, LGU+)
KT 알파스탁(KT)
내정보지키미
아파트청약케어
펫케어(SKT, KT, LGU+)
쇼핑레터(SKT), 쇼핑로그인(KT, LGU+)
여가생활안심보호(LGU+)
펫케어(하나카드, 롯데카드, 국민카드) 가입/해지 이력, 가입정보(가입경로), 서비스 이용이력
스마트할인팩(하나카드)
휴대폰번호보호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고객번호(USERID(사용자ID, 헥토이노베이션 고객번호),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고객센터 상담이력(상담내용, 상담일시, 음성녹취기록 포함), 불만 또는 분쟁처리 결과, 고객센터 1:1 문의하기 이력 3년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주식투자노트 고객번호(USERID(사용자ID, 헥토이노베이션 고객번호),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고객센터 상담이력(상담내용, 상담일시, 음성녹취기록 포함), 불만 또는 분쟁처리 결과
슈퍼스탁(KT, LGU+)
KT알파스탁(KT)
내정보지키미
아파트청약케어
펫케어
스마트할인팩
쇼핑레터(SKT), 쇼핑로그인(KT, LGU+)
여가생활안심보호(LGU+)
아파트청약케어 위치정보의 관리적∙기술적 보호조치 기준 제 6조 위치 정보 수집∙이용∙제공사실 확인자료 이용자 위치정보 이용내역 6개월

제 3 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하거나 파기합니다. ※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보존 근거는 제2조에서 확인 가능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 시 삭제합니다. 다만,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회사는 지체없이 해당 이용자에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 이용자 중 자신의 개인정보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소정의 절차를 거쳐 유관기관 혹은 관계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3.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4 조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 17조 및 제 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합니다.
서비스 제공받는 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휴대폰번호보호 국내 이동통신사(SKT),국내 이동통신사(KT),국내 이동통신사 (LGU+) 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정보) 서비스 가입/해지, 서비스 제공, 월정액 정산, 프로모션 안내 및 참여 본 서비스 가입 및 해지 후 정산완료 시까지
로그인플러스
주식투자노트
아파트청약케어
내정보지키미
펫케어
휴대폰간편로그인 국내 이동통신사 (SKT)
KT 알파스탁 국내 이동통신사 (KT)
간편결제매니저 국내 이동통신사 (KT),국내 이동통신사 (LGU+)
슈퍼스탁
쇼핑레터 국내 이동통신사 (SKT)
쇼핑로그인 국내 이동통신사 (KT, LGU+)
여가생활안심보호 국내 이동통신사 (LGU+)
로그인플러스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 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서비스 이용자식별정보 전자금융사기보상보험 제공 해지 후 5년까지
휴대폰간편로그인
간편결제매니저
내정보지키미(SKT, LGU+)
쇼핑레터(SKT) 구매물품보상보험제공 서비스 해지 후 5년까지
쇼핑로그인(KT, LGU+)
스마트할인팩(하나카드) 1) 보상 신청 후 5년까지 2) 보상 신청 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해지시까지
펫케어(SKT, KT, LGU+, 하나카드, 롯데카드, 국민카드) 견주배상책임보상보험 제공 1) 보상 신청 후 5년까지 2)보상 신청 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해지시까지
펫케어(하나카드) 장례비지원비용보상보험 제공 1) 보상 신청 후 5년까지 2)보상 신청 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해지시까지
여가생활안심보호(LGU+) 안심상해보험 1) 보상 신청 후 5년까지 2) 보상 신청 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해지시까지
휴대폰번호보호 본인이 등록하거나 등록을 승락한 다회선인증알림 대표회선 휴대폰 번호, 본인인증 발생내역 등록된 대표회선에게 본인인증내역(본인이 인지하지 못한 본인인증내역을 포함)을 전달하여, 개인정보의 도용 또는 금전피해 등을 예방 대표회선이 전달받은 본인인증내역 관리를 종료(삭제)하는 때까지
내정보지키미 금융거래 차단 서비스 이용 시 금융감독원의개인정보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금융회사 상세보기*)
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민등록번호, 내외국인 여부, 이통사, 휴대폰번호 금융거래 차단 등록 및 해제, 내역 조회 개인정보 노출자 사고예방시스템 해지 또는 종료 등 이용 목적 달성 후 즉시 폐기
내정보지키미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서비스 이용 시 두낫콜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공정거래위원회) 휴대폰 번호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의 수신거부 등록 및 해제, 수정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해지 또는 종료 등 이용 목적 달성 후 즉시 폐기
내정보지키미 금융권 영업전화 수신거부 서비스 이용 시 두낫콜 연락중지청구시스템 (공정거래위원회)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여부, 이통사, 휴대폰 번호 연락중지청구시스템의 수신거부 등록 및 해제, 수정, 내역 조회 연락중지청구시스템 해지 또는 종료 등 이용 목적 달성 후 즉시 폐기
쇼핑레터(SKT) 주식회사 링크프라이스 서비스이용자식별정보 쇼핑캐시백 적립금 제공 서비스 해지 시 까지
쇼핑로그인(KT, LGU+)
3. 회사는 제3자에게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공받는 자 및 제공 목적을 사전에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제3항에 따라 위치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통신단말장치 또는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이용자에게 매회 위치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 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5. 제4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위치정보법 시행령 제24조에 따라 정보제공내역을 모아서 통보받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회사의 절차에 따라 요청할 경우 전항에 따른 즉시 통보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본 조에 따른 동의를 일부 또는 전부 유보할 수 있습니다.

7. 제3자는 상법, 국세기본법,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합니다.

이 경우 제3자는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그 보유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유기간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5 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수탁업체명 위탁업무의 내용 위탁기간
휴대폰번호보호 ㈜드림베이 서비스 운영, 이용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고객상담, 불만 처리 등 고객 지원 업무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
간편결제매니저
주식투자노트
KT알파스탁
슈퍼스탁
내정보지키미
아파트청약케어
펫케어
쇼핑레터(SKT)
쇼핑로그인(KT, LGU+)
여가생활안심보호(LGU+)
스마트할인팩
휴대폰번호보호 SK브로드밴드 SMS/MMS 발송 대행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
간편결제매니저
주식투자노트
KT알파스탁
슈퍼스탁
내정보지키미
아파트청약케어
펫케어
쇼핑레터(SKT)
쇼핑로그인(KT, LGU+)
여가생활안심보호(LGU+)
스마트할인팩
내정보지키미 ㈜델피콤 안심번호 발급 및 착신 내역 제공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내정보지키미(SKT) SCI평가정보㈜ 휴대폰본인확인서비스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여가생활안심보호(LGU+)
휴대폰번호보호 네이버클라우드 주식회사 이메일 발송 대행 이메일 발송 완료 시 즉시 파기
로그인플러스
간편결제매니저
쇼핑레터(SKT)
쇼핑로그인(KT, LGU+)
내정보지키미
아파트청약케어
내정보지키미 ㈜헥토데이터 WEB에서의 영업전화 수신거부, 금융권 영업전화 수신거부 기능에 대한 등록, 조회, 수정 해지 대행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쇼핑레터(SKT) ㈜헥토데이터 쇼핑사이트 내 쇼핑혜택 및 이벤트 참여결과 정보 조회, 정기 이벤트 응모 대행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쇼핑로그인(KT, LGU+)
휴대폰번호보호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카카오톡 알림톡 발송 및 웹챗 서비스 제공 위탁 계약 종료시 까지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
간편결제매니저
주식투자노트
KT 알파스탁
슈퍼스탁
내정보지키미
아파트청약케어
펫케어(SKT, KT, LGU+) (주)헥토데이터 - 신용정보주체의 인증 정보를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중계하는 업무 - API 서비스 품질향상 및 업무 대응을 위해 정보주체 인증 정보를 통한 요청/응답 데이터 저장 업무(위탁 계약 종료 시 일괄 삭제)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을 처리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제 6 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운용 및 거부)

1.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쿠키의 사용 목적 1. 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정보주체의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정보주체를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고급> 회원이 원하는 수준으로 설정 (Internet Explorer11 버전 기준) ・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제6-2조 행태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 가능한 형태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이후 정보처리방법
서비스 이용내역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고객의 관심, 흥미, 기호 성향, 요금청구, 결제내역, 이용정지/해지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기기 정보(휴대폰 모델명, 휴대폰 고유ID, OS버전, 통신사, 푸쉬토큰, 휴대폰 기기고유번호), 시스템 파일정보(휴대폰 내 시스템 파일 또는 디렉터리의 생성시각 정보), 광고식별자 (ADID, GAID, IDFA, IDFV) 회원의 서비스 이용시 자동수집 -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 맞춤형UI 제공과 서비스품질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분석, 맞춤형 리포트, AI기술 등을 결합한 신규 서비스 요소 발굴 및 제공 - 서비스 개발 및 개선을 위한 서비스 이용현황 통계분석 및 활용 회원탈퇴시 90일간 보관 또는 동의철회 시 파기
서비스 이용내역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고객의 관심, 흥미, 기호 성향, 요금청구, 결제내역, 이용정지/해지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기기 정보(휴대폰 모델명, 휴대폰 고유ID, OS버전, 통신사, 푸쉬토큰, 휴대폰 기기고유번호), 시스템 파일정보(휴대폰 내 시스템 파일 또는 디렉터리의 생성시각 정보), 광고식별자 (ADID, GAID, IDFA, IDFV) 회원의 서비스 이용시 자동수집 - 앱 푸시 및 전자적 전송 매체(문자메시지, e-mail, 앱push 등)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성 정보 전송 - 서비스의 소식 / 새로운 기능 / 이벤트 / 할인 및 쿠폰, 혜택 / 광고 등 마케팅 / (개인 맞춤형) 서비스 안내 및 제공 - 마케팅 서비스 연구 및 개선, 마케팅 서비스 개선 목적 통계 및 분석 - 이벤트 응모 및 당첨자 선발,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회원탈퇴시까지
③ 회사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앱을 방문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효과적인 서비스 이용과 맞춤형 광고 및 마케팅을 위해 쿠키 및 타사가 제공하는 SDK를 포함한 태그 등을 이용하고 있으며, 회사의 웹·앱으로부터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의 웹·앱으로부터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수집도구 명칭 수집해가는 사업자 수집도구 종류 수집해가는 행태정보 항목 수집해가는 목적
휴대폰번호보호 웹 스크립트 Google Analytics 분석용 쿠키 이용자의 웹/앱 서비스 내 방문기록, 검색·클릭·구매·관심·흥미·요금청구·기호성향·결제내역·이용정지/해지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등의 사용기록/광고식별자 (GAID, IDFA, IDFV), 디바이스 관련 정보(모델명, 제조사, 기기타입, 플랫폼, OS해상도, 언어, 통신사, 운영체제 정보), 네트워크타입, 타임존 정보, IP주소, 웹브라우저 정보, 앱 버전, 국가, 디바이스 광고 추적 제한 설정 값 통계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주식투자노트
슈퍼스탁(KT, LGU+)
KT알파스탁(KT)
내정보지키미
아파트청약케어
쇼핑레터(SKT), 쇼핑로그인(KT, LGU+)
여가생활안심보호(LGU+)
휴대폰번호보호 Google Tag Manager
로그인플러스
휴대폰간편로그인(SKT), 간편결제매니저(KT, LGU+)
주식투자노트
슈퍼스탁(KT, LGU+)
KT알파스탁(KT)
내정보지키미
아파트청약케어
펫케어
쇼핑레터(SKT), 쇼핑로그인(KT, LGU+)
스마트할인팩
여가생활안심보호(LGU+)
내정보지키미 웹 스크립트 쿠팡 타겟팅 쿠키 이용자의 웹/앱 서비스 내 방문기록, 검색·클릭·구매·관심·흥미·요금청구·기호성향·결제내역·이용정지/해지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등의 사용기록/광고식별자 (GAID, IDFA, IDFV), 디바이스 관련 정보(모델명, 제조사, 기기타입, 플랫폼, OS해상도, 언어, 통신사, 운영체제 정보), 네트워크타입, 타임존 정보, IP주소, 웹브라우저 정보, 앱 버전, 국가, 디바이스 광고 추적 제한 설정 값 맞춤광고표시
쇼핑레터(SKT), 쇼핑로그인(KT, LGU+)
내정보지키미 카카오픽셀
쇼핑레터(SKT), 쇼핑로그인(KT, LGU+)
내정보지키미 에드패커
쇼핑레터(SKT), 쇼핑로그인(KT, LGU+)
2. 사용자는 브라우저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의 허용, 차단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와 이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아래와 같은 트래킹 기술들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 Google Analytics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이용자가 당사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예를 들어, 이용자의 기기정보, 방문한 서비스의 세부 정보와 서비스를 방문한 총 횟수를 수집합니다. ● Google Tag Manager 당사는 이용자 행동, 트래픽 분석 및 마케팅 최적화를 추적하기 위해 Google Tag Manager를 사용합니다. ⑤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회원은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단말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설정 → ②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③개인정보 보호 → ④기타 개인정보 설정 → ⑤광고 → ⑥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설정 → ②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③추적 → ④앱 추적 허용 해제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⑨ 회원은 아래의 제10조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자의 권리)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각 서비스 고객센터에서 개인정보를 직접 조회/수정/삭제 하거나 문의하기를 통해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각 서비스 홈페이지 내 ‘서비스 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가입/해지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0조의2에 따라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이용자에게 주기적으로(연 1회 이상) 통지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 제공 철회)

1. 서비스 가입을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서비스해지』에서 "서비스해지"를 클릭하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동의 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 접근 통제

제 10 조 (8세 이하 아동 등에 대한 보호의무자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 방법에 관한 사항)

1.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8세 이하의 아동등의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① 8세 이하의 아동 ② 피성년후견인 ③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에 따른 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으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제2호에 따른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사람(「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라 장애인 등록을 한 사람만 해당한다.) 2. 제1항에 따른 8세 이하의 아동등의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등을 사실상 보호하는 자로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① 8세 이하의 아동의 법정대리인 또는 「보호시설에 있는 미성년자의 후견 직무에 관한 법률」 제3조에 따른 후견인 ② 피성년후견인의 법정대리인 ③ 제1항제3호의 자의 법정대리인 또는 「장애인복지법」 제58조제1항제1호에 따른 장애인 거주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하는 시설로 한정한다)의 장,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제22조에 따른 정신요양시설의 장 및 같은 법 제26조에 따른 정신재활시설(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설치ㆍ운영하는 시설로 한정한다)의 장 3. 8세이하 아동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려는 자는 서면동의서에 8세 이하의 아동등의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제3항에 따른 서면동의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하고 그 보호의무자가 기명날인 또는 서명하여야 합니다. ① 8세 이하의 아동등의 성명, 주소 및 생년월일 ② 보호의무자의 성명, 주소 및 연락처 ③ 개인위치정보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목적이 8세 이하의 아동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에 한정된다는 사실 ④ 동의의 연월일

제 11 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 연락처)

구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위치정보 관리 책임자 개인정보 열람 청구 및 개인정보 관련 고충처리 담당부서
성명 박철광 이승현
직위 CPO / CISO 팀장
소속부서 기술연구소
이메일 innovation.privacy@hecto.co.kr
전화번호 02-929-0022
평일 : 09:00~18:00 (주말, 공휴일 휴무)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182 (http://ecrm.police.go.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833-6972 (http://kopico.go.kr)

제 12조(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09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 : 2024년 09월 05일 시행일자 : 2024년 09월 12일

[2024년 08월 19일 ~ 2024년 09월 11일 적용]

[2024년 07월 23일 ~ 2024년 08월 18일 적용]

[2024년 07월 17일 ~ 2024년 07월 22일 적용]

[2024년 06월 18일 ~ 2024년 07월 16일 적용]

[2024년 02월 27일 ~ 2024년 06월 17일 적용]

[2023년 12월 13일 ~ 2024년 02월 26일 적용]

[2023년 11월 21일 ~ 2023년 12월 12일 적용]

[2023년 9월 15일 ~ 2023년 11월 20일 적용]

[2023년 8월 03일 ~ 2023년 9월 14일 적용]

[2023년 5월 25일 ~ 2023년 8월 02일 적용]

[2023년 3월 16일 ~ 2023년 5월 24일 적용]

[2023년 1월 17일 ~ 2023년 3월 15일 적용]

[2022년 11월 11일 ~ 2023년 1월 16일 적용]

[2022년 11월 2일 ~ 2022년 11월 10일 적용]

[2022년 10월 20일 ~ 2022년 11월 1일 적용]

[2022년 9월 15일 ~ 2022년 10월 19일 적용]

[2022년 7월 28일 ~ 2022년 9월 14일 적용]

[2022년 7월 5일 ~ 2022년 7월 27일 적용]

[2022년 6월 27일 ~ 2022년 7월 4일 적용]

[2022년 6월 8일 ~ 2022년 6월 26일 적용]

[2022년 4월 29일 ~ 2022년 6월 7일 적용]

[2021년 12월 9일 ~ 2022년 4월 28일 적용]

[2021년 11월 29일 ~ 2021년 12월 8일 적용]

[2021년 7월 29일 ~ 2021년 11월 28일 적용]

[2021년 6월 23일 ~ 2021년 7월 28일 적용]

[2021년 5월 27일 ~ 2021년 6월 22일 적용]

[2021년 5월 6일 ~ 2021년 5월 26일 적용]

[2021년 4월 26일 ~ 2021년 5월 5일 적용]

[2021년 4월 20일 ~ 2021년 4월 25일 적용]

[2021년 4월 14일 ~ 2021년 4월 19일 적용]

[2021년 4월 9일 ~ 2021년 4월 13일 적용]

[2021년 3월 19일 ~ 2021년 4월 8일 적용]

[2021년 3월 10일 ~ 2021년 3월 18일 적용]

[2021년 2월 26일 ~ 2021년 3월 9일 적용]

[2021년 2월 23일 ~ 2021년 2월 25일 적용]

[2021년 1월 29일 ~ 2021년 2월 22일 적용]

[2020년 12월 22일 ~ 2021년 1월 28일 적용]

[2020년 12월 16일 ~ 2020년 12월 21일 적용]

[2020년 12월 9일 ~ 2020년 12월 15일 적용]

[2020년 10월 13일 ~ 2020년 12월 8일 적용]

[2020년 9월 28일 ~ 2020년 10월 12일 적용]

[2020년 8월 19일 ~ 2020년 9월 27일 적용]

[2020년 8월 14일 ~ 2020년 8월 18일 적용]

[2020년 8월 4일 ~ 2020년 8월 13일 적용]

[2020년 7월 20일 ~ 2020년 8월 3일 적용]

[2020년 7월 13일 ~ 2020년 7월 19일 적용]

[2020년 4월 28일 ~ 2020년 7월 12일 적용]

[2020년 3월 25일 ~ 2020년 4월 27일 적용]

[2020년 2월 6일 ~ 2020년 3월 24일 적용]

[2020년 1월 13일 ~ 2020년 2월 5일 적용]

[2019년 12월 12일 ~ 2020년 1월 12일 적용]

[2019년 10월 30일 ~ 2019년 12월 11일 적용]

[2019년 8월 12일 ~ 2019년 10월 29일 적용]

[2019년 6월 7일 ~ 2019년 8월 11일 적용]

[2019년 3월 27일 ~ 2019년 6월 6일 적용]

[2019년 3월 25일 ~ 2019년 3월 26일 적용]

[2018년 12월 6일 ~ 2019년 3월 24일 적용]

[서비스별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내역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