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

㈜헥토이노베이션(이하,’회사’라 합니다.)은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며,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회사는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을 바꿀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때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내용을 알리고 있습니다. 본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 대하여 적용되며,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일반 개인정보 수집 이름,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등 결제정보 수집 세이프캐시: 계좌목록, 계좌 기본 정보 등 공통 : 환불계좌정보(선택) 건강정보 수집 건강지키미: 보험 목록, 보험 계약 정보, 특약정보, 보험료 납입 기본 정보 등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가입일부터 해지 후 정산완료시까지 개인정보의 파기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법령의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 경과 후 삭제 혹은 파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공통: 국내 이동통신사 (SKT, KT, LG U+) 세이프캐시: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 ㈜헥토파이낸셜 건강지키미: ㈜GC케어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 공통: ㈜드림베이, SK 브로드밴드,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건강지키미: ㈜헥토데이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박철광 소속부서: 기술연구소 전화: 02-929-0022 고충사항 처리부서 소비자 보호실 이메일: innovation.mydata@hecto.co.kr 전화번호: 1599-1874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제 1조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
제 2조 [개인(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 3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제 4조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제 5조 [개인 정보 처리 위탁]
제 6조 [개인 정보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운용 및 거부]
제 7조 [이용자의 권리]
제 8조 [개인(신용)정보 제공 철회]
제 9조 [개인(신용) 정보 안정성 확보 조치]
제 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 연락처]
제 11조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 변경)

제 1 조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

회사는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필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회사는 아래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지 않으며, 수집/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6조 및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본 서비스는 이동통신사(SKT, KT, LGU+)의 부가서비스로,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개인정보보호법」 제 15조 제1항 1호 및 제 22조 제1항 제7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미성년자의 서비스 가입을 제한하므로, 미성년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습니다.
서비스 구분 수집∙이용 항목 이용목적
세이프캐시(SKT, KT, LGU+)(이하 “서비스”) 필수 가입계약번호, 휴대폰번호, 계약타입, 가입상태, 고객구분코드, 부가서비스 가입일, 이용자의 성인 여부, 변경된 전화번호, 비밀번호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서비스 실행 이력,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가입상태 이용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유지방법 알림)
휴대폰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본인신용정보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민원처리, 개인(신용)정보 이용내역 보존
선택 - FDS 이용정보(이상거래발생일시, 거래금액) 1) 수신 계좌정보(계좌번호, 상품명, 거래내역) 2) 수신 계좌정보(계좌번호), 간편결제 등록 정보(가맹점명, 사업자번호, 납부자번호), 이 상거래탐지정보(고객ID, 결제일시, 이상거래사유) 1) 자동이체 예상 내역 조회 및 알림 서비스 제공 2) FDS(이상거래탐지시스템) 서비스 제공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마케팅 광고에 활용 1) “서비스”의 개발 및 개선, “서비스” 관련 문의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이메일 1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안내
환불계좌정보(고객명,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환불 관련 고객 문의 대응을 위한 거래 내역 확인 및 환불처리)
휴대폰번호 세이프캐시 서비스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세이프캐시(KT)(이하 ”서비스”) 선택 휴대폰번호, 동의 경로/일시 세이프캐시(무료) 서비스 이용자 대상 이벤트, 세이프캐시(유료) 서비스 가입 안내 및 광고성 정보 전송
세이프캐시 (SKT, KT, LGU+)(이하 “서비스”) 필수 1) 계좌 목록: 보유계좌정보(보유계좌수,보유계좌목록),고객정보최초생성일시,계좌번호,회차번호,상품명,외화계좌여부,마이너스약정여부,계좌번호별구분코드(계좌구분(코드),계좌상태코드)) 2) 계좌 기본 정보: - 수신계좌 계좌 기본정보 통화코드, 저축방법, 계좌개설일자, 만기일, 약정액,월 납입액,기본정보목록수,기본정보목록 - 수신계좌추가정보(계좌잔액정보): 통화코드, 현재잔액 , 출금 가능액, 금리 ,최종납입회차, 추가정보목록수, 추가정보목록 3)수신계좌거래내역: 거래일시 또는 거래일자, 거래번호, 거래유형(코드), 거래 구분, 통화코드,거래금액, 거래 후 잔액, 납입회차, 거래목록수, 거래목록 서비스 이용 정보(전송요구시)
건강지키미(SKT, KT, LGU+) (이하 “서비스”) 필수 가입계약번호, 휴대폰번호, 명의자이름, 이용자의 성인 여부, 변경 된 전화번호, 생년월일, 비밀번호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월 이용료 청구), 본인 확인, 점유인증 2) 서비스 이용자가 제휴사 및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3) 본인인증 차단 및 승인
서비스 가입/해지 일자,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가입상태 서비스 이용 및 가입자 관리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확인, 개인식별, 불량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사용의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및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마이데이터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민원처리, 개인(신용)정보 이용 내역 보존
선택 휴대폰번호, 푸시 ID, 동의 경로/일시 1) 본인의 보험/건강 관련 알림 및 “건강지키미 서비스” 개발 및 개선, “건강지키미 서비스” 관련 문의에 대한 개인 맞춤 상담 · 정보 제공 2) 신규 서비스나 이벤트, 제3자의 상품 또는 “건강지키미 서비스” 관련 개인 맞춤형 광고·정보 전송
이메일 1)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벤트 혜택 제공 안내
환불계좌정보(고객명,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서비스 환불(환불 관련 고객 문의 대응을 위한 거래 내역 확인 및 환불처리)
휴대폰번호 건강지키미 서비스가입 유지자 대상 이벤트 경품 발송 및 안내
필수 1) - 보험목록 : 증권번호, 전송요구여부, 상품명, 보험종류구분(코드), 계약상태(코드) ,보유계약수, 보유계약목록 - 피보험자 보험 목록 : 증권번호,전송요구여부, 상품명,보험종류구분(코드), 계약상태(코드),보유보험수, 보유보험목록 2) 보험계약정보 : 갱신여부, 계약체결일, 만기일자, 통화코드, 보험가입금액, 변액보험 여부, 유니버셜 여부, 연금개시일, 연금수령주기, 대출실행 가능 상품 여부, 증권번호, 피보험자수, 피보험자번호, 피보험자명, 주피보험자 여부, 3)특약정보 :특약명,특약의상태(코드),특약만기일자,특약가입금액,통화코드,특약의 유형 4)보험료납입기본정보 :납입기간구분(코드),납입주기(코드),총납입횟수,납입기관(코드),납입계좌번호(자동이체),납입일자,납입종료일자,납입보험료,통화코드,자동대출납입신청여부 5)납입내역/거래내역 :납입일자,납입연월,납입회차,실납입보험료,통화코드,수금방법(코드) 6)물/일반보험계약정보 :갱신여부,계약체결일,만기일자,보험가입금액,통화코드,증권번호,목적물수,목적물목록,인/물구분코드,피보험인/물번호,피보험인/물명,주피보험자여부,소재지,물건구분(코드),목적물(코드) 7)물/일반보험특약정보 :특약명,특약의상태(코드),특약만기일자, 특약가입금액,통화코드,특약의 유형 8)물/일반보험납입정보 :납입기간구분(코드),납입주기(코드),총납입횟수,납입기관(코드),납입계좌번호(자동이체),납입일자,납입종료일자,납입보험료,통화코드,자동대출납입신청여부 9)물/일반보험거래내역/납입내역 :납입일자,납입연월,납입회차,실납입보험료,통화코드,수금방법(코드) 10)물/일반보험보장정보 :계약관계자구분(코드),피보험자계약자관계(코드),담보상태(코드),담보(코드),담보특성(코드),회사담보일련번호,회사담보명,담보금액,담보기간시작/종료일자 11)자동차보험계약정보 : 차량번호,자동차보험구분(코드), 계약자 차량명,보험시기,보험종기,연령특약,운전자한정특약,자기차량손해(여부),자기부담금구분(코드),자기부담금금액,증권번호 12)자동차보험납입정보 :거래일시/일자,거래번호,자동차보험보험료,납입회차,실납입보험료,수금방법(코드),납입기관(코드), 납입계좌번호(자동이체) 13)증권별보장정보 :계약관계자구분(코드),피보험자계약자관계(코드),담보(코드),담보특성(코드),회사담보일련번호,회사담보명,담보상태(코드),담보금액,담보기간시작일자,담보기간종료일자 14)피보험자보험계약정보 :갱신여부,계약체결일,만기일자,통화코드,보험가입금액,변액보험여부,유니버셜여부,계약자명,증권번호,주피보험자여부 15)피보험자보험특약정보 :특약명,특약의상태(코드),특약만기일자,특약가입금액,통화코드,특약의 유형 16)피보험자물/일반보험계약정보 :갱신여부,계약체결일,만기일자,통화코드,보험가입금액,계약자명, 목적물수, 인/물구분코드, 피보험인/물번호,피보험인/물명,주피보험자여부,소재지,물건구분(코드),목적물(코드),증권번호 17)피보험자물/일반보험특약정보 :특약명,특약의상태(코드),특약만기일자,특약가입금액,통화코드,특약의 유형 18)피보험자물/일반보험보장정보 :계약관계자구분(코드),피보험자계약자관계(코드),담보상태(코드),담보(코드),담보특성(코드),회사담보일련번호, 회사담보명, 담보금액, 담보기간시작/종료일자 19)피보험자자동차보험계약정보 :차량번호,자동차보험구분(코드),계약자차량명,보험시기,보험종기,연령특약,운전자한정특약, 자기차량손해(여부),자기부담금구분(코드),자기부담금 금액), 증권번호 20)피보험자증권별보장정보 :계약관계자구분(코드), 피보험자계약자관계(코드),담보(코드),담보특성(코드),회사담보일련번호,회사담보명,담보상태(코드),담보금액,담보기간시작일자, 담보기간종료일자 서비스 이용 정보(전송요구시)

제 2 조 [개인(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본 서비스 가입 일부터 해지 후 정산완료 시까지 2. 이용자가 서비스 해지를 요청하거나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개인(신용)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국세기본법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 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3. (세이프캐시,건강지키미) 이용자 문의 대응을 포함한 이용자 관리를 위하여 환불계좌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는 암호화하여 환불일로부터 1년간 보유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단, 세이프캐시(SKT, LGU+) 전자금융사기보상보험 이용자, 구매물품보상보험 이용자일 경우 해지 후 5년
서비스 근거법령 보존정보 보존항목 보존기간
건강지키미 세이프캐시(SKT, KT, LGU+) (이하 “서비스”)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가입/해지 이력, 가입정보(가입경로, 가입IP주소, referrer, user_agent), 일시정지이력, 서비스 이용이력, 고객상태변경이력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6조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고객번호(USERID(사용자ID, 헥토이노베이션 고객번호),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고객센터 상담이력(상담내용, 상담일시, 음성녹취기록 포함), 불만 또는 분쟁처리 결과 3년

제 3 조 [수집한 개인(신용)정보의 파기 절차]

회사는 수집한 개인(신용)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회사에 제공한 개인(신용)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하거나 파기합니다. ※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보존 근거는 제2조에서 확인 가능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기간이 경과 시 삭제합니다. 다만, 타인의 개인(신용)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회사는 지체없이 해당 이용자에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 이용자 중 자신의 개인(신용)정보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소정의 절차를 거쳐 유관기간 혹은 관계기관에 그 내용이 제출될 수 있습니다. 3.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신용)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4 조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가 동의하거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 17조 및 제 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제공합니다.
서비스 제공받는 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세이프캐시 국내 이동통신사 (SKT) 국내 이동통신사(KT) 국내 이동통신사 (LGU+) 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정보), 통신사 정보 서비스 가입/해지, 서비스 제공, 월정액 정산, 프로모션 안내 및 참여 본 서비스 가입 및 해지 후 정산완료 시까지
건강지키미
세이프캐시(SKT, LGU+)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주식회사 휴대폰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가입/해지) 서비스 이용자식별정보 전자금융사기보상보험 제공 해지 후 5년까지
건강지키미 ㈜GC케어 고객명, 휴대폰번호 GC케어 서비스 제공 목적 계약 해지 및 계약기간 만료시 까지
세이프캐시 ㈜헥토파이낸셜 은행코드, 계좌번호, 납부자번호, USER ID FDS(이상거래탐지시스템) 서비스 제공 서비스 이용 종료시 또는 수집∙이용 동의 철회시까지.

제 5 조 (개인정보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수탁업체명 위탁업무의 내용 위탁기간
세이프캐시 ㈜드림베이 서비스 운영, 이용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고객상담, 불만 처리 등 고객 지원 업무 서비스 해지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건강지키미
세이프캐시 SK브로드밴드 SMS/MMS 발송 대행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건강지키미
세이프캐시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웹챗 서비스 제공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건강지키미
건강지키미 ㈜헥토데이터 신용정보주체의 인증 정보를 이용하여 개인(신용)정보를 중계하는 업무, API 서비스 품질향상 및 업무 대응을 위해 신용정보주체 인증정보를 통한 요청/응답 데이터 저장업무(위탁 계약 종료 시 일괄 삭제),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을 처리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세이프캐시 네이버클라우드 주식회사 이메일 발송 대행 이메일 발송 완료 시 즉시 파기
건강지키미

제 6 조 [개인 정보 자동 수집 장치(쿠키)의 운용 및 거부]

1. 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쿠키의 사용 목적 1. 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정보주체의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정보주체를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엣지(Edge):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고급> 회원이 원하는 수준으로 설정 (Internet Explorer11 버전 기준) ・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 크롬(Chrome):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사파리(Safari):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 삼성 인터넷: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제6-2조 행태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를 활용하여 개인을 식별 가능한 형태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이후 정보처리방법
서비스 이용내역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고객의 관심, 흥미, 기호 성향, 요금청구, 결제내역, 이용정지/해지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기기 정보(휴대폰 모델명, 휴대폰 고유ID, OS버전, 통신사, 푸쉬토큰, 휴대폰 기기고유번호), 시스템 파일정보(휴대폰 내 시스템 파일 또는 디렉터리의 생성시각 정보), 광고식별자 (ADID, GAID, IDFA, IDFV) 회원의 서비스 이용시 자동수집 -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 맞춤형UI 제공과 서비스품질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분석, 맞춤형 리포트, AI기술 등을 결합한 신규 서비스 요소 발굴 및 제공 - 서비스 개발 및 개선을 위한 서비스 이용현황 통계분석 및 활용 회원탈퇴시 90일간 보관 또는 동의철회 시 파기
서비스 이용내역 (앱 사용 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고객의 관심, 흥미, 기호 성향, 요금청구, 결제내역, 이용정지/해지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기기 정보(휴대폰 모델명, 휴대폰 고유ID, OS버전, 통신사, 푸쉬토큰, 휴대폰 기기고유번호), 시스템 파일정보(휴대폰 내 시스템 파일 또는 디렉터리의 생성시각 정보), 광고식별자 (ADID, GAID, IDFA, IDFV) 회원의 서비스 이용시 자동수집 - 앱 푸시 및 전자적 전송 매체(문자메시지, e-mail, 앱push 등)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성 정보 전송 - 서비스의 소식 / 새로운 기능 / 이벤트 / 할인 및 쿠폰, 혜택 / 광고 등 마케팅 / (개인 맞춤형) 서비스 안내 및 제공 - 마케팅 서비스 연구 및 개선, 마케팅 서비스 개선 목적 통계 및 분석 - 이벤트 응모 및 당첨자 선발,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회원탈퇴시까지
③ 회사는 사용자가 웹사이트·앱을 방문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효과적인 서비스 이용과 맞춤형 광고 및 마케팅을 위해 쿠키 및 타사가 제공하는 SDK를 포함한 태그 등을 이용하고 있으며, 회사의 웹·앱으로부터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의 웹·앱으로부터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수집도구 명칭 수집해가는 사업자 수집도구 종류 수집해가는 행태정보 항목 수집해가는 목적
세이프캐시 웹 스크립트 Google Analytics 분석용 쿠키 이용자의 웹/앱 서비스 내 방문기록, 검색·클릭·구매·관심·흥미·요금청구·기호성향·결제내역·이용정지/해지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등의 사용기록/광고식별자 (GAID, IDFA, IDFV), 디바이스 관련 정보(모델명, 제조사, 기기타입, 플랫폼, OS해상도, 언어, 통신사, 운영체제 정보), 네트워크타입, 타임존 정보, IP주소, 웹브라우저 정보, 앱 버전, 국가, 디바이스 광고 추적 제한 설정 값 통계
건강지키미
세이프캐시 Google Tag Manager
건강지키미
세이프캐시 텐핑 타겟팅 쿠키 이용자의 웹/앱 서비스 내 방문기록, 검색·클릭·구매·관심·흥미·요금청구·기호성향·결제내역·이용정지/해지기록, 불량이용기록, 접속로그 등의 사용기록/광고식별자 (GAID, IDFA, IDFV), 디바이스 관련 정보(모델명, 제조사, 기기타입, 플랫폼, OS해상도, 언어, 통신사, 운영체제 정보), 네트워크타입, 타임존 정보, IP주소, 웹브라우저 정보, 앱 버전, 국가, 디바이스 광고 추적 제한 설정 값 맞춤광고표시
세이프캐시 카카오픽셀
세이프캐시 애드패커
2. 사용자는 브라우저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제3자가 수집해가는 행태정보의 허용, 차단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와 이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아래와 같은 트래킹 기술들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 Google Analytics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이용자가 당사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예를 들어, 이용자의 기기정보, 방문한 서비스의 세부 정보와 서비스를 방문한 총 횟수를 수집합니다. ● Google Tag Manager 당사는 이용자 행동, 트래픽 분석 및 마케팅 최적화를 추적하기 위해 Google Tag Manager를 사용합니다. ⑤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회원은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단말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설정 → ②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③개인정보 보호 → ④기타 개인정보 설정 → ⑤광고 → ⑥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설정 → ②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③추적 → ④앱 추적 허용 해제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⑨ 회원은 아래의 제10조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자의 권리]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신용)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신용)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에서 개인정보를 직접 조회/수정/삭제 하거나 문의하기를 통해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언제든지 ‘홈페이지 내 서비스 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해지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 철회가 가능합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신용)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신용)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0조의2에 따라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이용자에게 주기적으로(연 1회 이상) 통지합니다.

제 8 조 [개인(신용)정보 제공 철회]

1. 서비스 가입을 통한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과 관련해 귀하는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서비스해지』에서 "서비스해지"를 클릭하면 개인(신용)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바로 철회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회사는 즉시 동의 철회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를 철회하고 개인(신용)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으면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9 조 [개인(신용)정보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신용)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개인(신용)정보의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 접근 통제

제 10 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담당 연락처]

구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신용정보관리 보호인 개인신용정보 열람 청구 및 개인신용정보 관련 고충처리 담당부서
성명 박철광 장세웅
직위 CPO / CISO 실장
소속부서 기술연구소 소비자보호실
이메일 innovation.privacy@hecto.co.kr innovation.mydata@hecto.co.kr
전화번호 02-929-0022 평일 : 09:00~18:00(주말, 공휴일 휴무) 1599-1874 평일 : 09:00~18:00(주말, 공휴일 휴무)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cid@spo.go.kr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http://kopico.go.kr)

제 11조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신용)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10월 14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고일자 : 2024년 10월 07일 시행일자 : 2024년 10월 14일

[2024년 9월 12일 ~ 2024년 10월 13일 적용]

[2024년 7월 17일 ~ 2024년 9월 11일 적용]

[2024년 4월 25일 ~ 2024년 7월 16일 적용]

[2024년 3월 7일 ~ 2024년 4월 24일 적용]

[2023년 10월 31일 ~ 2024년 3월 6일 적용]

[2023년 9월 21일 ~ 2023년 10월 30일 적용]

[2023년 9월 15일 ~ 2023년 9월 20일 적용]

[2023년 7월 14일 ~ 2023년 9월 14일 적용]

[2023년 5월 25일 ~ 2023년 7월 13일 적용]

[2022년 10월 31일 ~ 2023년 5월 24일 적용]

[2022년 10월 20일 ~ 2022년 10월 30일 적용]

[2022년 10월 5일 ~ 2022년 10월 19일 적용]

[2022년 9월 15일 ~ 2022년 10월 4일 적용]

[2022년 7월 5일 ~ 2022년 9월 14일 적용]

[2022년 4월 28일 ~ 2022년 7월 4일 적용]

[2022년 1월 31일 ~ 2022년 4월 27일 적용]

[2021년 12월 24일 ~ 2022년 1월 30일 적용]

[2021년 12월 9일 ~ 2021년 12월 23일 적용]

[2021년 11월 29일 ~ 2021년 12월 8일 적용]

[2021년 7월 29일 ~ 2021년 11월 28일 적용]

[2021년 6월 23일 ~ 2021년 7월 28일 적용]

[2021년 5월 27일 ~ 2021년 6월 22일 적용]

[2021년 5월 6일 ~ 2021년 5월 26일 적용]

[2021년 4월 26일 ~ 2021년 5월 5일 적용]

[2021년 4월 20일 ~ 2021년 4월 25일 적용]

[2021년 4월 14일 ~ 2021년 4월 19일 적용]

[2021년 4월 9일 ~ 2021년 4월 13일 적용]

[2021년 3월 19일 ~ 2021년 4월 8일 적용]

[2021년 3월 10일 ~ 2021년 3월 18일 적용]

[2021년 2월 26일 ~ 2021년 3월 9일 적용]

[2021년 2월 23일 ~ 2021년 2월 25일 적용]

[2021년 1월 29일 ~ 2021년 2월 22일 적용]

[2020년 12월 22일 ~ 2021년 1월 28일 적용]

[2020년 12월 16일 ~ 2020년 12월 21일 적용]

[2020년 12월 9일 ~ 2020년 12월 15일 적용]

[2020년 10월 13일 ~ 2020년 12월 8일 적용]

[2020년 9월 28일 ~ 2020년 10월 12일 적용]

[2020년 8월 19일 ~ 2020년 9월 27일 적용]

[2020년 8월 14일 ~ 2020년 8월 18일 적용]

[2020년 8월 4일 ~ 2020년 8월 13일 적용]

[2020년 7월 20일 ~ 2020년 8월 3일 적용]

[2020년 7월 13일 ~ 2020년 7월 19일 적용]

[2020년 4월 28일 ~ 2020년 7월 12일 적용]

[2020년 3월 25일 ~ 2020년 4월 27일 적용]

[2020년 2월 6일 ~ 2020년 3월 24일 적용]

[2020년 1월 13일 ~ 2020년 2월 5일 적용]

[2019년 12월 12일 ~ 2020년 1월 12일 적용]

[2019년 10월 30일 ~ 2019년 12월 11일 적용]

[2019년 8월 12일 ~ 2019년 10월 29일 적용]

[2019년 6월 7일 ~ 2019년 8월 11일 적용]

[2019년 3월 27일 ~ 2019년 6월 6일 적용]

[2019년 3월 25일 ~ 2019년 3월 26일 적용]

[2018년 12월 6일 ~ 2019년 3월 24일 적용]